Etc/Solution

VMware 실행 시 Disk 100% 되는 문제 해결법

VM Ware로 가상 머신을 사용할 때 컴퓨터가 매우 느려져 작업 관리자를 통하여 디스크를 보면 디스크 100% 라 표기가 되며 굉음을 내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깁니다.

보통 os가 설치된 디스크가 아닌 추가 장착한 디스크에 가상 이미지가 있으면 발생합니다.


windows 8, 8.1, 10 에 가상 메모리 4GB 이상을 주시면 이러한 에러가 대부분 발생 안하는데 그 이하를 주면 발생합니다.


켜져있는 가상 OS를 종료하시고 아래 코드를 *.vmx 파일 마지막 부분에 추가하시면 됩니다.

[ 만약 가상 OS를 종료 안하시고 .vmx를 수정하시면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종료를 하는 겁니다. ]


MemTrimRate = "0" mainMem.useNamedFile = "FALSE" sched.mem.pshare.enable = "FALSE" prefvmx.useRecommendedLockedMemSize = "TRUE"


만약 가상 OS를 종료 안하시고 .vmx를 수정하시면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종료를 하는 겁니다.



https://www.reddit.com/r/vmware/comments/2i6z4e/workstation_on_win_8_100_host_disk_usage_issue/

,

최근 댓글

최근 트랙백

알림

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,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.